•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폴리텍대학-현대삼호중공업, 조선업 인력 수급 해결 업무협약
2022년 09월 07일(수) 18:55
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와 현대삼호중공업은 7일 삼호중공업 본관 1층 VIP홍보관에서 조선인력 수급문제 해결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남폴리텍대학과 현대삼호중공업이 인적·물적 자원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조선산업의 고용난을 해결할 수 있는 신규 기술인력 양성 및 채용으로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또한 우수한 혁신기술력을 이어가기 위해 전남폴리텍대학 졸업예정자 4명을 현대삼호중공업에 직영채용(예정)하기로 해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전망이다.

협약서를 통해 양 기관은 ▲기업과 대학의 발전 계획과 연계한 기술인력 육성과 채용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에 대한 커리큘럼 개발 및 제반 사항 지원 ▲퇴직 인력 및 여성 근로자 재교육을 통한 조선업 인력 양성 협업 ▲상호 발전을 위한 인력·기술·산업정보의 교류사업 ▲지역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공동 봉사활동 실시 ▲상호 간 협력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항 지원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취업에 강한 전남폴리텍대학은 2023학년도 학위과정(2년제) 수시1차 신입생을 오는 13일부터 응시원서 접수를 받는다.

모집학과는 기계시스템과, 에너지설비자동화과, 전기과, 발전설비과이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