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동아병원, 3주기 의료기관평가 인증 ‘획득’
2022년 08월 15일(월) 18:22
동아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의료기관인증 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조사하여 보건복지부 인증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인증서 및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동아병원은 ▲환자안전 ▲진료전달체계 ▲의약품관리 ▲질향상활동 ▲감염관리 ▲시설안전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4개 영역, 13개 장, 90개 기준, 510개 조사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이는 환자 안전과 감염 관리 시스템, 효율적인 조직 운영이 이뤄지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다.

인증 기간은 2022년 8월 5일부터 2026년 8월 5일까지 4년간 유지된다.

한편, 동아병원은 인증평가를 앞두고 시설 점검 및 투자와 직원 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감염관리와 관련해 한층 강화된 인증평가 기준에 맞춰 의료진 및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최정길 대표원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 직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환자안전 및 의료 질 분야에서 지역 의료계를 선도하는 병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쉽게 이용하고 충분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지역사회의 대표 병원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