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동부교육지원청 Wee 센터, 가족 집단상담 운영
2022년 08월 10일(수) 18:32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10일 지역 초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여름방학 가족 집단상담 ‘엄마! 아빠! 내 마음은 이래요’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학생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지난 2019년부터 4년 동안 진행된 동부위센터의 장수 프로그램이다.

동부위센터는 오전에는 엄마-자녀 모래놀이, 오후에는 아빠-자녀 모래놀이로 구성해 엄마, 아빠의 고른 참여를 유도했다.

가족이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을 향상시키고 긍정적 상호작용도 촉진했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단순히 여름방학 동안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신청했는데 아이의 마음뿐만 아니라 저의 내면도 볼 수 있는 시간이 돼, 더욱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오랫동안 지속돼 관심있는 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그동안 길고 힘들었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부모와 자녀에게 필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공감적 지지표현”이라며 “앞으로도 동부교육지원청은 부모-자녀 간 소통향상과 관계회복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환준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