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위니아전자, 중국서 ‘가전 혁신 판매 우수사례' 표창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팅 전략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다양화

2022년 08월 10일(수) 16:51
위니아전자 설한길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위니아전자 제공
위니아전자가 2022년 중국 가전 혁신 회의에서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았다.

중국 가전 협회가 주관, 중국 국가 전략망이 주최하는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는 중국 내 가전 산업 발전과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올해에는 중국 내 65개 가전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 위니아전자는 ▲온·오프라인 융합 판매 전략 실시 ▲소비자 맞춤형 다양화·세분화한 마케팅 진행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로 세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유통 판로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그 중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 중에 있다. 위니아전자는 샤오홍슈, 웨이보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 유대감 조성에 힘을 싣고 있다. 이와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 내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패키지를 구성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제품 홍보 영상도 선보인다. 각 매장 및 지역별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기획·진행하고 있다.

위니아전자 설한길 중국판매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