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보해양조, 기안84와 손잡고 여수밤바다 리뉴얼

아트 콜라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소주병 라벨에 작품…도수 16.5도로

2022년 07월 27일(수) 17:43
보해양조는 리뉴얼 된 여수밤바다 패키지에 기안84의 작품을 담았다. 또한 소주잔 등 굿즈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보해 제공
보해양조가 27일 ‘여수밤바다’ 소주를 스타트아트코리아 소속 팝아트 작가 기안84와 손잡고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전시회’ 콘셉트로 기안84의 팝아트 작품 4점을 여수밤바다 전면 라벨에 담고 QR코드를 통해 도슨트의 작품 설명까지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9년 출시된 보해의 로컬브랜드 제품인 여수밤바다는 여수를 상징하는 돌산대교와 반짝이는 별빛을 이미지화 시킨 아름다운 소주 라벨로 여수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여수 낭만포차 거리 내 소주 점유율의 약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새롭게 선보이는 여수밤바다는 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낮추고 보해가 개발한 새로운 레시피를 적용시켜 여수지역 음식, 특히 해산물과 깔끔한 페어링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보해는 기존 여수밤바다 디자인(맨 왼쪽 하늘색)을 후면라벨로 옮긴 후 전면에 기안84의 제품 네 점을 넣었다./보해 제공
보해양조는 여수밤바다를 여행에서 느낀 감성을 추억할 수 있는 매개체로 보고 이번 기안84와 리뉴얼을 시작으로 제품 라벨을 캔버스로 활용해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전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작가 협업 및 여수지역 신인작가 발굴을 통해 다양한 작가전을 기획하고, 작가별 리미티드 에디션을 발매해 고객 및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기안84x여수밤바다’ 콜라보 제품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100만병 한정 판매되며, 전국의 대형마트 및 편의점, 여수 지역 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화려한 색감과 유쾌한 캐릭터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꾸밈없이 담아낸 기안84의 작품들이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고 있는 소주와 어울린다고 생각해 여수밤바다 제1회 초대 작가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여수밤바다 아트홀에서 펼쳐지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전시회를 눈과 입을 통해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