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잃어버린 자아를 되찾아줄 영웅

이지수 개인전 ‘Hero’
유·스퀘어 금호갤러리

2022년 07월 05일(화) 17:16
이지수 ‘Hero’
지난해 금호갤러리 유·스퀘어 청년작가 전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지수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유·스퀘어 문화관 금호갤러리 전관에서 열린다.

이지수 작가의 개인전 ‘Hero(히어로)’는 다양한 컬러감과 소재들로 탄생한 가상 영웅에 작가의 감정들을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풀어낸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한국화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작가는 가상 인물 캐릭터를 만들어 작품을 그렸다.

작가는 인간관계에 있어 자신의 주장을 먼저 내세우기보다 주변의 의견에 순응하며 살아왔으며 이러한 삶에서 자아를 잃어버린듯한 불안한 느낌을 받았다고 고백한다. 작가의 작품 속 ‘Hero’는 강한 자신감을 가진 용기 있는 인물을 의인화해 표현한 것이다. 평소 가지지 못했던 자신의 모습들은 그림 속에서 다양한 ‘Hero’의 모습으로 그려진다. 아이와 같은 순수한 얼굴로 당당하게 악당을 물리치는듯한 ‘Hero’의 모습들은 내면의 ‘나’를 표출한다.

작가는 현재 본인이 처한 인간관계와 앞으로의 보이지 않는 미래에 대한 갈망들을 ‘Hero’를 그려내며 해소했다고 밝혔다. 작품에서 보이는 세밀한 붓터치와 재미있는 구성요소들은 작품의 영웅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전시 마지막 날인 20일은 오후 1시까지다.

/최진화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