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옛 나주극장 추억 찾기

7일 문화재생 좌담회 개최
나주신협본점 주차장서
문화재생사업 성공적 추진 방안 모색

2022년 07월 04일(월) 18:06
나주시가 옛 나주극장을 활용한 문화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민들과 머리를 맞댄다.

나주시는 오는 7일 옛 나주극장 인근 나주신협본점 주차장에서 전문가와 시민, 사업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나주극장 좌담회-담장’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좌담회는 유휴 공간 문화재생 전문가 강연을 비롯한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옛 나주극장의 추억을 공유하고 문화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 방향과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좌담회 1부는 김영현 전 지역문화진흥원장의 ‘문화재생을 통한 공간의 가치’강연을, 2부에서는 좌담회 초청자 10인과 현장 참여 시민들의 열린 대화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문화재생사업은 보존 가치가 높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찾아 특성에 맞는 문화재생공간으로 조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인다.

시는 올해 사업에 선정돼 옛 나주극장이 가진 역사, 장소적 가치를 되살리고 ‘다시 나주극장’이라는 테마로 근대 문화·예술·생활역사를 영사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옛 나주극장은 일제강점기였던 1930년대 나주천 정비사업 통해 조성한 하천부지에 소주공장, 잠사공장 등 산업시설과 함께 들어선 나주지역 최초 극장 시설이다.

극장 내부 관객석은 2층 구조로 최대 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었다.

1980년대까지 정치·사회·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해오며 시민들의 추억을 보유한 대표적인 근대문화시설로 꼽힌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좌담회를 통해 기억 속 잠들어있던 옛 나주극장 공간에 대한 가치와 향수를 공유하고 시민을 위한 문화재생 공간 조성의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포럼, 좌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문화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옛 나주극장 문화재생사업 관련 문의는 나주극장 문화재생사업단(061-334-2122)으로 하면 된다./나주-조충권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