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청소년미래재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2년 06월 30일(목) 18:39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하 재단)은 최근 공공기관과 기업의 윤리경영과 관련한 국제표준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에 관한 요구사항 및 절차 등에 관한 표준으로 국내는 2017년 4월부터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부패위험 평가와 분석을 통해 반부패·청렴 목표를 달성하고 기관 경영의 청렴도와 고객 신뢰를 높이는 인증으로, 국제기준을 충족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부여한다.

재단은 지난 5월 부패방지 방침을 수립해 선포하고, 매년 자체적으로 반부패·청렴 점검체계를 구축해 취약시기에 청렴문화 주간 운영, 전 직원 청렴서약 체결, 반부패?청렴 슬로건 선정, 청렴대책 추진단을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전개했다.

특히 올해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지침 제정, 반부패 관련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분석, 리스크 식별 및 조치계획 수립 등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갖춰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양미란 원장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을 실천해 반부패?청렴 조직 문화가 더 깊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성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