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 내달 1일 취임식
2022년 06월 27일(월) 19:56
[전남매일=오선우 기자]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이 내달 1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광주시정을 시작한다.

27일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민선 8기 광주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강기정 당선인의 취임식 콘셉트는 ‘시간, 상생, 변화’ 3가지에 중점을 뒀다.

이날 취임식은 시민 700여 명, 공직자, 전남도 취임 축하 사절단과 함께 ‘새로운 광주시대 60초 카운트’ 영상을 시작으로 사회자 없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이 직접 작곡하고 작사한 노래에 맞춰 강 당선인이 민선 8기 광주시장 취임 선서를 한다.

이어 강 당선인은 기존 관행처럼 읽어 내려가는 식의 취임사 대신 ‘기회와 변화의 광주’를 만들기 위한 시정철학과 로드맵을 담은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인다.

강 당선인은 “새로운 광주시대는 시장과 공직자의 태도 변화에서 시작한다”면서 “이를 위해 시장의 당당하고 빠른 ‘공정, 공감, 추진’의 리더십과 공직자의 창의적인 열정 등 시장과 공직자의 역할과 의지는 물론이고, 더불어 시민들도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어갈 주체임을 명확하게 밝힌다”고 말했다.

한편, 강 당선인은 취임식 전에 광주독립운동기념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현충탑, 4·19탑,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후 전남도 취임 축하 사절단과 함께 기념식수를 할 예정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