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발대식

주요소식·활동 SNS에 공유

2022년 06월 22일(수) 18:22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지난 21일 국민과 소통·공감의 활동을 이어가고자 모집한 국민참여홍보단 발대식을 열었다./사학연금 제공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지난 21일 국민과 소통·공감의 활동을 이어가고자 모집한 국민참여홍보단 발대식을 열었다.

사학연금은 지난달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 SNS 3부문 채널 운영이 활발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각 채널별 자격요건에 대한 심사를 통해 총 20명을 선발했다.

특히, 올해는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생을 단원으로 모집해 사학연금 본사와 인접해 있는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공적연금기관의 역할을 알리고, 사회활동 참여기회와 진로 탐색의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발대식은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앞서 사학연금 이동환 경영관리본부장 환영사와 위촉장 전달에 이어 주요사업 안내와 홍보단의 역할·활동을 공유했다.

국민참여홍보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중순까지 약 5개월간 1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사학연금 제도와 주요소식, 지역사회 활동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함과 동시에 홍보 관련 제언과 자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을 대표하는 국민홍보대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소통을 통해 멋진 활약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이번에 선발된 광주·전남지역 고등학생 홍보단원은 미래의 사학연금 고객으로서 공적연금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와 진로 탐색에도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