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신세계, 광주관광 홍보관 운영

오매나 포토존·VR 체험존 등

2022년 06월 14일(화) 18:44
㈜광주신세계는 14일 광주신세계 1층에서 광주의 숨은 명소를 알리는 ‘광주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14일 광주신세계 1층에서 광주의 숨은 명소를 알리는 ‘광주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오는 26일까지 광주신세계 1층에서 광주 관광 활성화 제고를 위해 ‘광주 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 광주관광재단 관계자 등은 14일 ‘광주 관광 홍보관’을 찾아 내방객에게 숨은 광주 명소를 알리는 데 적극 동참했다.

광주시, 관광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이번 홍보관은 ▲스마트한 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VR관광 체험존 ▲관광콘텐츠 공모전 수상작과 미디어아트 창의벨트 영상으로 꾸며진 관광상영존 ▲광주의 주요관광지를 사진으로 전시한 관광정보존 ▲인생네컷 즉석사진존 ▲광주문화관광 캐릭터 오매나 포토존 등으로 구성돼 광주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사진 전시관에는 ‘천천히, 감명깊게 광주여행’, ‘빠르고 생동하는 광주여행’ 두 개의 테마로 나눠져, 각각 10선으로 총 20곳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테마별로는 야경 스폿, 미디어아트 창의벨트, 풍류 나들이, 근대역사골목, 민주화 역사공간, 시티투어버스 코스 등 광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 정보를 제공해 문화, 역사, 예술도시로서의 위상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오매나 포토존은 광주관광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의 광주문화재단 캐릭터 오매나와 기념 촬영 공간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홍보관을 찾는 모든 방문객의 관심과 시선을 끌고 있다.

관광재단에서는 관광안내소를 운영해 홍보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광주관광 안내 및 홍보책자 등을 배포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 방문 시 오매나 캐릭터 체험꾸러미 및 기념품 증정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는 “광주에는 다른 시보다도 다양한 관광거리가 가득하다”며 “우리가 알지 못했던 주요 관광지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만큼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