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메타버스 캔버스에 그리는 도시 이야기

심재국 KCC 안성공장장 ‘메타버스 시티’ 출간

2022년 05월 31일(화) 17:31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을 활용해 구현될 스마트 시티의 개념과 전망을 다룬 ‘메타버스 시티’가 출간됐다.

코로나 팬데믹과 디지털로 현대인의 일상이 바뀐 현재. 계속되는 변화의 파도 속에서 생존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를 세우기 위해 새로운 공간을 찾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는 책이다.

저자 심재국 박사는 그 해답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찾았다. 2차원 좌표에 3차원 공간 정보를 덧입히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자율주행,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첨단기술로 무장한 스마트 시티의 미래를 제시한다.

또한, 현실 도시에서의 문제를 디지털 가상 도시에서 해결하고, 이것을 다시 현실 세계에 반영하는 메타버스 기술은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한다.

심재국 박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의 모든 시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정보를 주고받는 도시, 디지털을 활용해 더 나은 공공 서비스와 재난 관리로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도시, 현실과 가상이 연동해 현실 도시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스마트 시티를 그리며,인류 미래의 답을 ‘메가버스 시티’에 담았다.

다소 학술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이 포함하고 있지만, 도시문제를 메타버스라는 트렌디한 방식으로 풀어알기 쉽게 정리했다. 메타버스 세상에서 미래의 도시가 궁금하다면 꼭 봐야할 책이다.

심재국 박사는 신일고, 경희대와 고려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단국대에서 ‘새로운 유형의 창조적 산업입지’ 관련 논문으로 도시 및 지역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1년 KCC에 입사해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았다. 총무·인사·자산·법무임원, 교육임원, 특허·정보관리임원, 연구 관리임원을 거쳐 총무·인사총괄임원을 역임했다.현재 안성공장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