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기부문화 확산 전국 모범사례 만들 것”

■박철홍 제13대 광주사랑의열매 회장 취임
이용섭 시장 등 내외빈 50여명 참석
“복지사각 최소화…나눔문화 선도”

2022년 05월 30일(월) 18:57
30일 오후 광주시 서구 골드클래스 본사에서 열린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박철홍 신임회장, 한상원 제11·12대 회장, 이용섭 광주시장, 김용집 광주시의장,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 등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생훈 기자
“지역 취약계층 발굴과 나눔문화 선도에 앞장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광주사랑의열매) 제13대 신임 회장으로 박철홍 골드클래스㈜ 회장이 취임했다.

광주사랑의열매는 30일 오후 1시 광주 서구 골드클래스㈜ 본사 대강당에서 ‘광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13대 박철홍 회장과 제11·12대 한상원 회장(다스코㈜ 대표이사), 이용섭 광주시장(사랑의열매 명예회장), 노동일 전남사랑의열매회장, 김선남 전남매일 대표이사 등 내외빈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경과보고 및 활동영상 ▲감사·나눔패 전달 ▲이임사 ▲취임회장 약력소개·취임사 ▲내빈 축사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광주사랑의열매는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명실상부한 민간사회복지기관으로 성장했다”며 “회장이라는 직책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하며 한편으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철홍 회장
박 회장은 이어 “임기동안 따뜻한 나눔문화를 활성화 시켜 모금된 성금의 효율적이고 공정한 배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지역에서 고립되고 소외된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광주사랑의열매가 전국에서 기부문화 확산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이날 취임을 맞이해 3명의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신규 회원을 발굴, 임기 시작부터 광주사랑의열매 회장으로서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가입한 신규 회원은 137호 박찬갑 ㈜세진엔지니어링 대표, 138호 김동기 ㈜누리산업개발 대표이사, 139호 박수범 골드종합건설㈜ 이사이다.

이들이 가입한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 개인기부자 모임으로, 광주지역에는 2010년 1호 회원가입을 시작으로 박 회장과 신규 회원을 포함해 총 139명의 회원이 광주지역의 나눔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한편, 박 회장은 지난 2014년 7월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18호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부인 임성자 ㈜골드클래스문화재단 이사장이 19호 회원으로 가입해 2호 부부아너 회원이 됐다.

박 회장은 현재 골드클래스㈜ 회장, 전남매일 회장, 광주고등법원 조정위원, 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박 회장은 다음달부터 공식업무를 시작해 오는 2025년 5월까지 4년간 광주사랑의열매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