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익산국토청, ‘민원 1124로’ 시행

카카오톡·AI 챗봇 활용 수시 소통

2022년 05월 25일(수) 18:02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민원 상담과 AI 챗봇 자동알림 서비스로 구성된 ‘민원 1124로’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민원1124로’는 ‘국민 한(1)분 한(1)분을 24시간 섬긴다’는 의미의 온라인 소통공간이다.

앞으로 익산국토관리청을 찾는 민원인은 자신의 민원을 카카오톡 민원 상담채널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담당 공무원과 일대일로 민원처리 전반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민원 접수절차나 불공정 하도급 신고, 도로공사 일정, 교통체계 구축현황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카카오톡 AI를 활용해 자동으로 즉시 응답받을 수 있다.

민원 상담채널과 챗봇 서비스 이용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인증절차 없이 카카오톡에서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익산국토관리청은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상담채널의 운영실태를 모니터링하고, 챗봇의 질의응답 데이터베이스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챗봇의 질의응답 서비스는 민원, 정보공개, 도로공사 사업 개요 등 익산국토청이 수행하는 업무의 18개 분야 약 250여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욱 익산국토관리청장은 “지속적인 업무혁신으로 국민에게 최적화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수 기자         이연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