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전남중기청, 브랜드케이 4기 제품 모집

우수 중기 국가대표 공동상표 부여

2022년 03월 20일(일) 17:59
[전남매일=김혜린 기자]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브랜드케이(K) 4기 제품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브랜드케이(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가 부족해 해외 진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홍보 및 판촉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격요건은 자사가 제조한 소비재 제품에 브랜드케이(K) 로고 활용 의향이 있으며 제품기술력과 해외 진출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제품은 국내 생산된 제품 중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품목으로, 선정된 제품에는 로고 사용 권한을 2년간 부여한다. 위탁생산일 경우 지적재산권 등을 통해 핵심기술 보유 여부를 증빙할 수 있어야 한다.

선정 절차는 적격심사, 서면심사, 품평회, 실태조사, 인증서 수여 등 단계를 거쳐 최종 전국 110여개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브랜드케이(K)로 선정시 광고영상 송출, 제품 목록(카탈로그)·안내서(브로슈어) 배포, 관계부처 합동 박람회 개최 및 소비자 접근성이 좋은 중심 상권에 설치된 ‘전용매장(플래그십 스토어)’ 등을 통해 브랜드케이(K) 제품에 대한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중기부 수출·판로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브랜드케이(K) 제품의 국내외 판로 지원을 강화한다.

수출컨소시엄, 대중소 동반진출,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 유통망진출지원 사업 내 브랜드케이(K) 기업 지원을 위한 별도 분야를 마련한다.

사업공고의 구체적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또는 아임스타즈 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아임스타즈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