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은행,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2022년 01월 29일(토) 10:56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 서구 양동시장을 찾아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서구 양동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매년 명절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쳐온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대형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하는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프로그램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대표 어린이 2명이 함께 해 시장 장보기와 경제 공부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보기 행사에 앞서 광주은행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 결손가정에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전달했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대신해 물품을 대신 구입해주는 장보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이 지역민들의 관심으로 활력을 되찾기 바라며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광주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금융지원을 펼쳐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애란 기자         황애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