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순천시립도서관 ‘그림책 겨울캠프’ 성료
2022년 01월 24일(월) 19:39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 운영한 ‘그림책 겨울캠프’에서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순천시 제공
[전남매일 전남취재본부=박경식 기자]순천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최근 그림책도서관에서 운영한 ‘그림책 겨울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그림책 캠프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 차에 접어든 장수 프로그램으로 그림책과 연계한 놀이·학습 등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온종일 그림책과 놀고, 배우고, 즐기는 그림책도서관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칙칙폭폭! 겨울행 기차가 출발합니다’라는 주제로 정호선 그림책 작가가 함께했다. 기차의 원리, 신나는 기차 골든벨, 칙칙폭폭 기차 연결하기 등 기차의 모든 것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으로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강사와 함께 그림책도서관 곳곳을 누비며 그림책 퍼즐 맞추기, 기차 레일 건너기, 보자기로 공을 통통통 등 그림책 속에서 튀어나온 미션을 친구들과 함께 풀어나가 재미를 더했다.

캠프에 참가했던 한 어린이는 “친구와 같이 협동해 미션도 하고, 게임도 하고, 그냥 다 재미있었다”며 “다음 여름 캠프 때는 1박 2일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그림책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캠프의 기획 의도가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된 것 같다”며 “다가올 여름 캠프는 어린이들이 바라는 것처럼 코로나가 없어져 1박 2일로 운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남취재본부=박경식 기자
#2022012401000818100025991#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