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KT 제휴 플랫폼 매장 상무점 오픈

'사장님 성공존' 별도 마련
소상공인 영업 실질적 도움

2022년 01월 19일(수) 17:47
19일 KT Add Shop 광주 상무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을 체험하고 있다./KT전남전북광역본부 제공
[전남매일=김혜린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는 제휴상품 체험 매장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KT Add Shop’를 런칭하고 서구 치평동에 상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KT Add Shop은 다양한 제휴 상품에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다는 의미로, 고객이 KT 제휴 기업들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시중가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KT 제휴 플랫폼 매장이다. 서울 선릉 사거리점과 광주 상무점을 시작으로 제품 및 콘텐츠 라인업의 다양성을 강화해 전국 KT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KT Add Shop 상무점은 기존 매장과 달리 ‘사장님 성공존’을 별도로 마련해, 소상공인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했다.

사장님 성공존에는 ▲가게·업체로 걸려오는 전화를 AI가 대신받아 처리하는 ‘AI 통화비서’ ▲자율 주행 기술로 서빙을 돕는 ‘AI 서비스로봇’’ ▲세무 경영 기능을 제공하는 ‘세모가게’ ▲통화 연결음에 영상을 더한 ‘V링고’ ▲24시간 보안 출동 서비스 ‘기가아이즈’ ▲상권 분석 서비스 ‘KT잘나가게’ 등 소상공인 영업 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들을 준비했다.

매장 내 배치된 ‘스마트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체험 대기 시간 동안에 제휴 상품에 대한 정보와 제휴 카드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한 ‘디즈니 굿즈존’, 디스플레이를 통해 단말 스펙 비교가 가능한 ‘삼성·애플 체험존’, IT기기 액세서리 ‘벤딩머신’, 무인 중고폰 거래 ‘민팃’ 등 기존 매장에서는 접하기 힘든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했다.

KT 영업본부장 최찬기 전무는 “제휴플랫폼매장 1호점 오픈 이후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소상공인 서비스와 MZ세대 대상의 콘텐츠로 개편 최적화를 진행했다”며 “단순한 통신 매장을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Add Shop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제휴 상품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