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KT-윤슬개발, AI 주택형 솔루션 업무협약

'윤슬의 아침'에 AI 월패드 공급 확대
AI 쇼룸 구축…주택형 솔루션 선봬

2022년 01월 05일(수) 18:55
KT전남전북광역본부는 5일 KT 광주타워 AI 쇼룸에서 윤슬개발과 AI 주택시장 공동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T전남전북광역본부 제공
KT전남전북광역본부는 5일 KT 광주타워 4층에서 AI/DX 쇼룸 개관식을 진행했다./KT전남전북광역본부 제공
[전남매일=김혜린 기자]KT 전남전북광역본부(본부장 지정용 전무)는 5일 KT 광주타워 4층 AI 쇼룸에서 ㈜윤슬개발(대표 한상엽)과 AI 주택시장 공동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 류평 상무와 윤슬개발 한상엽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음성인식 기반의 AI 주택형 솔루션 ‘기가지니 AI 월패드’를 윤슬의 아침 타운하우스에 확대 공급하며, 양사는 AI 주택시장 공동 개척을 위한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기가지니 AI 월패드는 KT의 인공지능 기술 집합체인 기가지니 플랫폼과 22인치 대형 월패드가 결합된 완성형 AI 스마트홈 서비스다. 이는 기존 IoT 단말을 단순 연동한 홈네트워크보다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로, 집 안팎에서 조명, 난방, 환기, 기기제어,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윤슬개발이 운영하는 고급 타운하우스 브랜드 ‘윤슬의 아침’은 광주시 지역 도심형 타운하우스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윤슬의 아침은 앞으로 분양하는 단지에도 기가지니 AI 월패드를 계속해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윤슬개발 한상엽 대표는 “KT와 협업을 통해 AI 주택형 솔루션을 적용하고 광주 지역 하이엔드급 타운하우스 브랜드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KT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 류평 상무는 “KT는 앞으로도 호남지역 AI 주거시설의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며 “KT 광주타워 사옥에 구축한 AI 쇼룸은 시행사, 도시정비사업조합, 지역주택조합 등 주택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 시연 예약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KT 광주타워 사옥 4층에 ‘KT 전남전북광역본부 AI 쇼룸’을 구축했다. AI 쇼룸은 KT의 AI 주택형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AI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김혜린 기자         김혜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