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FC 엄지성 첫 성인대표팀 태극마크

내년 1월 아이슬란드·몰도바 친선경기 발탁
“책임감 가지고 패기 넘치는 모습 보이겠다”

2021년 12월 28일(화) 20:05
광주FC 엄지성 /광주FC 제공
[전남매일=조혜원 기자]광주FC 엄지성(19)이 생애 첫 성인대표팀에 발탁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8일 내년 1월 터키에서 열리는 아이슬란드, 몰도바와의 친선 경기에 참가할 대표팀 26명 명단을 발표했다.

광주에서는 엄지성이 이름을 올렸다.

엄지성은 올해 광주FC U-18팀(금호고)에서 프로로 직행했다. 데뷔시즌임에도 불구하고 패기 넘치는 드리블과 슈팅, 정확한 크로스로 팀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정규리그 38경기 중 37경기에 출전해 4골 1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8월에는 팀의 3연승에 크게 기여하며‘이달의 영플레이어상’을 받는 등 올 시즌 최고의 기대주로 주목받았다.

엄지성은 리그에서의 돋보이는 활약으로 지난 3월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도쿄 올림픽대표팀 전지훈련 소집 명단에 발탁돼 2002년생으로는 최초이자 막내로 참가하기도 했다. 비록 도쿄 올림픽 최종 명단 합류는 불발됐으나 자신의 기량은 충분히 증명했다는 평가다.

리그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U-23 대표팀 월반에 성공한 엄지성은 19년 7개월 19일 만에 꿈에 그리던 A대표팀까지 발탁되는 등 명실상부 광주와 대한민국 최고의 기대주로 평가받고 있다.

엄지성은 “왼쪽 가슴에 태극마크를 품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팬 여러분께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친선경기 아이슬란드, 몰도바전 참가 국가대표 선수 명단

▲GK=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현대), 구성윤(김천상무), 송범근(전북현대)

▲DF=김영권, 김태환, 홍철(이상 울산현대), 박지수, 정승현(김천상무), 권경원(성남FC),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현대), 강상우(포항스틸러스)

▲MF=원두재, 이동경, 이동준(이상 울산현대),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현대), 권창훈, 이영재(이상 김천상무), 김대원(강원FC), 엄지성(광주FC), 김진규(부산아이파크)

▲FW=조규성(김천상무), 김건희(수원삼성), 조영욱(FC서울)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