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엔젤투자자·창업멘토 교육생 내일까지 모집
2021년 11월 21일(일) 16:50
[전남매일=김혜린 기자]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호남권 엔젤투자허브는 지역의 엔젤투자와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엔젤투자자&창업멘토 양성과정’ 교육생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엔젤투자자·창업멘토 양성과정은 지역 내 오피니언리더 및 장기간 축적한 우수기술, 다양한 직무역량을 보유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퇴직(예정)인력을 대상으로 투자와 창업에 대한 전문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엔젤투자 기본 소양교육과 창업 멘토 역할에 대한 교육부터 멘토 전문가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추후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호남권 엔젤투자허브에서 진행하는 개인투자조합에 조합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멘토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혁신센터는 ‘제1호 G-IN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해, 최근 세 번째 기업 투자 계약체결까지 완료했다. 또한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역의 투자의 중심 역할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하상용 센터장은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오피니언리더과 퇴직자, 엔젤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창업 성공률이 높은 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