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 책 나왔어요
2021년 08월 31일(화) 09:50
초현실자들의 은밀한 매력
◇초현실주의자들의 은밀한 매력=1967년 펴낸 ‘털 없는 원숭이’로 명성을 얻은 동물행동학자 데즈먼드 모리스가 세계적인 석학이 아닌 예술가로서 초현실주의 예술가들을 다룬 책. 2018년 출간된 책을 이한음의 번역으로 국내에 소개한다. 을유문화사. 424쪽.

우리가 선택한 가족
◇우리가 선택한 가족=미국 메인대 사회학과의 에이미 블랙스톤 교수는 가족에 대한 새로운 추세를 사회학적 관점에서 연구해왔다. 현재는 물론 향후의 가족 공동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학술적으로 살펴보는 것. 저자는 ‘아이 없는 삶’이라는 하나의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한다. 문학동네. 372쪽.

마음의 주인
◇마음의 주인=‘언어의 온도’, ‘말의 품격’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이기주가 마음의 문제를 탐구한다. “우리 삶의 많은 문제가 마음을 잃어버리는 데서 비롯된 것은 아닐까?”라는 화두를 내던지며 마음, 사랑, 생애, 사람이란 주제를 통해 그 답변을 찾아간다. 말글터. 208쪽.

마음의 주인
◇어떻게 지내요=2018년 ‘친구’로 미국도서상을 받은 시그리드 누네즈의 최신작. 마지막 길을 함께하는 두 여성의 우정을 통해 유한한 인생의 단면을 관조하듯 그려낸다. 엘리. 260쪽.

부동산은 어떻게 여성의 일이 되었나
◇부동산은 어떻게 여성의 일이 되었나=여성학자인 최시현 연세대 국학연구원 학술연구교수가 지난해 완성한 박사학위 논문을 바탕으로 쓴 책. 부동산이 여성의 일로 인식되고, 여성들이 부동산에 몰두하게 된 과정과 이유를 여성 담론으로 분석한다. 창비. 308쪽.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