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 책 나왔어요
2021년 08월 17일(화) 09:39
◇마녀는 꿈을 지킨다=마녀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일곱 편의 감동적인 이야기. 마녀, 요괴, 요정, 천사, 인어, 반수반인, 늑대인간 등에 대한 이야기는 어렸을 때 대했던 책이나 세계 여러 나라의 민담과 전설, 할머니들의 옛날이야기 속에서 흔히 대했던 적이 있기에 그리 낯설지 않다. 씨큐브. 272쪽.

◇죄 없이 다음 없이=2004년 불교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해 작품 활동을 시작한 임곤택 시인의 세 번째 시집. 이번 시집에서는 절제된 진술(언어)과 반복을 통한 리드미컬한 시편들이 도드라진다. 걷는 사람. 136쪽.

◇한반도 바닷물고기 세밀화 대도감=우리나라 바다에 사는 어류 528종을 세밀한 그림과 자세한 글로 소개한 도감. 정약전이 흑산도에서 귀양 생활을 하며 조사한 수산물을 정리해 1814년 완성한 ‘자산어보’의 현대판이라 할 만 하다. 보리출판사. 820쪽.

◇사무라이=17세기 일본의 기독교 박해를 묘사한 소설 ‘침묵’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엔도 슈사쿠가 15세기 초 일본 에도시대를 배경으로 쓴 소설. 멕시코와 직교역을 원한다는 영주의 서신을 멕시코 총독에게 전달하고자 먼 길을 떠난 네 명의 사무라이가 등장한다. 뮤진트리. 528쪽.

◇펑=제8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을 받은 장편소설. 신인 작가 이서현의 첫 번째 장편으로 가족애에 관한 따뜻한 이야기를 새삼 펼쳐낸다. 평범한 가정에 배달된 폭탄으로 가족 모두가 용의선상에 오른 사건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삶과 가족, 이웃의 의미를 되짚어 본다. 교보문고. 336쪽.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