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이마트, 피코크 히어로 육성한다

원주 진미양념치킨·BT21 매운치즈떡볶이 선정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즐기는 맛집 메뉴 인기

2021년 08월 16일(월) 16:29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으로 선정된 ‘원주진미양념치킨’과 ‘BT21매운치즈 떡볶이’./이마트 제공
[전남매일=오지현 기자] 이마트가 주기적으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코크는 간편가정식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는 신세계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이름 그대로 피코크가 고객들에게 가장 자신 있게 제안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맛,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마트는 그 첫 상품으로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750g)’,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605g)’를 선정, 지난 12일부터 3주간 행사카드로 해당 상품 결제 시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정된 상품인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중기부 백년가게로도 선정된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고스란히 구현한 제품이다.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사과, 키위 등 과일을 사용해 매콤하고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소스와 3번 튀겨 눅눅하지 않고 오랫동안 바삭함을 유지하는 튀김옷이 특징으로, 에어프라이어로 180℃에서 25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이에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강원도에 위치한 원조 맛집의 요리를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합리적인 가격 덕에 지난 5월 26일 출시된 이후 1만개 이상 판매됐다.

또 다른 선정 상품인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이다.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3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내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인 떡볶이에는 고소한 치즈 및 깐계란이 동봉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떡볶이 역시 역시 올 5월 말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1만 7,000개를 기록하는 등 매운맛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위 상품들은 사야 할 이유 등 상세한 셀링포인트와 함께 피코크 매장 내 주요 행사장에 대량 진열된다. 이마트는 점포 내 각종 고지물을 통해 홍보에 나서고, 인스타그램 등 피코크 SNS를 통해 매월 히어로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이토록 피코크 제품 육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은 바로 히트상품의 중요성 때문이다.

대형마트의 PB브랜드로시작한 피코크가 연매출 3,000억원 규모의 어엿한 브랜드로 자리잡은 데에는 ‘피코크 초마짬뽕’, ‘피코크 티라미수’ 등 히트상품이 있었기에 가능했기 때문이다.

피코크 초마짬뽕은 홍대 유명 맛집 초마의 불맛을 가정간편식으로 충실히 구현한 제품으로, 과거 피코크 전체 매출 1위를 수 차례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며 피코크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티라미수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직접 생산해 들여온 피코크 티라미수의 경우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이 입소문을 타며 연간 1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밀리언셀러’에 수 차례 등극한 바 있다.

이와 같은 히트상품의 중요성은 매출 트렌드에서도 확인된다. 이마트가 최근 3년간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피코크 매출 TOP5 제품이 전체 피코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3.5%, 2020년 6.2%, 2021년 1~7월 6.9%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향후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다”며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