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 책 나왔어요
2021년 07월 27일(화) 10:07
◇세계를 매혹한 돌=한양대 공과대학원 신소재공정공학과 보석학 전공 겸임교수인 윤성원이 보석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두번째 책. 20세기 보석과 주얼리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입체적으로 알려준다. 카르티에, 불가리, 티파니, 부셰론 등 고가 브랜드에서 제공한 사진들이 실려 있다. 모요사출판사. 412쪽.

◇녹색 커튼으로=2019년 문학동네소설상을 받으며 등단한 강희영의 두 번째 장편소설. 유럽 패션위크 기간 덴마크 한 골목에서 열린 패션쇼에서 만난 모델 다민과 미숙한 사진가 차연의 이야기를 통해 예술의 본질을 탐구한다. 문학동네. 176쪽.

◇발칙한 예술가들=영국 테이트 갤러리 관장을 지낸 예술 전문 저널리스트 윌 곰퍼츠는 예술가가 특별한 이유는 창조성 때문이 아니라고 말한다. 창조성은 예술가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있으며, 다만 성공한 예술가는 자기 자신이 집중할 대상을 찾아내는 데 탁월했을 뿐이라는 것. 미켈란젤로부터 고흐, 피카소, 뱅크시까지 예술가들의 삶과 작품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그들이 어떻게 창조성을 키우고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는지 살펴본다. 알에이치코리아. 300쪽.

◇런던은 건축= 다채로운 풍경과 개성 있는 건물이 어우러진 도시 런던의 건축물 50여 개를 사진과 함께 안내한다. 전문적인 건축 지식으로 무장한 딱딱한 책이 아니라 쉽고 간결하게 소개하는 런던 건축 여행 가이드북이라 할 만 하다. 에이치비프레스. 200쪽.

◇자코메티=20세기 조형미술의 1인자로 불리는 스위스 출신 조각가이자 화가인 알베르토 자코메티 평전. 자코메티의 작품에 대한 분석, 개인 역사와 함께 피카소, 베케트, 스트라빈스키, 사르트르 등 그를 둘러싼 20세기 사상가, 예술가와의 관계를 소개한다. 을유문화사. 808쪽.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