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LGU+, 'U+언택트스토어' 개장

동구에 3호점…셀프 사진 촬영 1인 스튜디오 마련

2021년 07월 19일(월) 18:28
[전남매일=오지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광주 동구에 무인매장 ‘U+언택트스토어’ 3호점을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U+언택트스토어는 ▲ 기기변경, 신규 가입, 번호이동 ▲ 유심개통, 요금 수납, 번호 변경 등 통신업무 처리 ▲ 최신 스마트폰 사양 확인 및 비교 ▲ 아이들나라 등 홈서비스 체험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 스스로 이용할 수 있는 무인화 매장으로, 올해 3월 서울 종로구에 1호점을 개소했다.

LG유플러스는 U+언택트스토어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 진행, 셀프 사진 촬영이 가능한 ‘1인 스튜디오’를 마련하는 등 통신업무 처리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U+언택트스토어는 1호점 개장 이후 4개월간 5,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기존 직영점에 비해 방문객이 하루 평균 4배 이상 많았다.

LG유플러스는 는 이와 같은 방문객 추이에 부담 없는 환경에서 편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했다.

연내 부산과 대전에도 U+언택트스토어가 개소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무인매장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더 편하고 쉽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 매장 개선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박성순 채널혁신담당은 “앞으로 U+언택트스토어를 더욱 개선해 고객들의 숨은 수요를 파악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