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중진공광주본부,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 운영

신청서 작성 애로해소… 올해 1천개사 자문 예정

2021년 05월 19일(수) 17:25
[전남매일=황애란 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흥선)는 정책자금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해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에서는 중진공 공식 등록 전문가가 융자 신청서 작성방법 코칭 및 사업계획서 첨삭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중소벤처기업 1,000개사에 무료 자문을 실시한다.

정책자금 신청서 작성에 도움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기업당 연간 최대 2회까지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자문 신청은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에 기업회원 로그인 후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 메뉴에서 할 수 있다. 기업은 융자신청서 작성방법 코칭 또는 융자신청서의 사업계획서 첨삭 중 하나를 선택해 애로사항을 간략히 기재하고, 작성 중인 융자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빠른 시일(3~5일) 내에 자문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온라인 무료자문센터는 정책자금 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서 정책자금 지원결정 여부와는 무관하다. 전체 정책자금에 대해 자문이 가능하나, 중진공 지역본부에서 별도 지원센터를 운영 중인 청년전용창업자금, 재창업·사업전환자금, 협동화자금과 투융자복합금융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정책자금 온라인 무료자문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는 광주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김흥선 중진공 광주지역본부장은 “일부 중소벤처기업에서 제3자에게 고액의 수수료를 지불하며 신청서 작성을 맡기는 등 정책자금의 원활한 활용에 애로가 있었다”면서 “선의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온라인 무료자문센터 운영을 통해 정책자금 이용의 문턱을 낮추고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