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 책 나왔어요
2021년 01월 05일(화) 10:57
◇화이트블러드 = 좀비와 우주 피난선 이야기를 절묘하게 배합한 임태운의 신작 서스펜스 공상과학소설로, 우주 피난선을 만들어 생존의 희망을 모색하던 인류는 새로운 행성으로 향하던 중 표류하게 된다. 시공사. 360쪽.

◇당신의 자리는 비워둘게요 = 소설가 조해진과 시인 김현이 영화를 본 후 서로를 떠올리며 주고받은 편지글을 엮은 책으로, 하나의 텍스트에서 느낀 다른 감정을 공유하고 교환하며 하나가 된다. 창비. 232쪽.

◇바쁨 중독 = 저자는 삶의 목적은 ‘일’이 아니라 최소한으로 일해 얻은 것으로 ‘잘 먹고 잘 노는 것’에 있다고 주장하며 여유가 있는 ‘진짜 삶’을 되찾는 워라벨(일과 생활의 균형)의 6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한빛비즈. 408쪽.

◇질문은 그를 귀찮게 해 = 어렸을 때부터 내성적이었던 저자가 질문을 업으로 하는 기자로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깨달은 질문 노하우와 질문의 본질·속성에 관해 설명하며 사안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평가하며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담북스. 272쪽.

◇ 불타는 유토피아 = 미술평론가인 저자가 기술에 가치의 중심을 두는 ‘기술주의’ 시대에 기술과 예술은 어떤 양상을 보이며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 등에 관해 비판적인 시각으로 정리하며,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에 대한 대안으로 ‘커머닝’과 ‘커먼즈’를 제시한다. 갈무리. 408쪽.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