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새 책 나왔어요
2020년 11월 24일(화) 00:18
◇물결 = 송만철 시인의 시집으로 시골과 자연, 과거의 체험 등이 동경의 대상이었던 이전 시집들과 달리 현대문명에 대한 비판과 자본주의에 대한 성찰이 담겨 있는 시편들을 시집 중간중간에 배치함으로써 한층 폭 넓어진 시 세계를 보여준다. 시작시인선. 104쪽.

◇성냥팔이 소녀를 잊은 그대에게 = 가난을 편애하는 외과 의사가 만나온 홈리스, 도시 빈민, 의료 소외 계층, 이주노동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한 때 우리 마음을 짠하게 했던 동화 속 삶을 현실로 살아가는 이들을 조명한다. 책읽는고양이. 176쪽.

◇바이러스의 비밀 = 책 전체를 6개의 장으로 나누어 바이러스의 정체와 증식 과정이라는 기본적 정보에서부터 거대 바이러스의 발견과 그에 따른 새로운 생물 정의의 패러다임까지 두루 살피며 바이러스에 대한 기본 상식부터 최신 정보까지를 쉽고 재미있게, 간결하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파피에. 232쪽.

◇선생님, 탈핵이 뭐에요? = 핵 에너지가 무엇인지, 핵 발전이 왜 위험한지, 핵 발전이 인간과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왜 탈핵을 해야 하는지를 다양한 사례와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알려준다. 철수와영희. 116쪽.

◇노인을 위한 나라 = 아시아 문화 연구자들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발굴해 펴낸 인문총서로 아시아라는 공통된 지정학적 범주를 대상으로 관습·언어·시각·소리 등 주제를 구체화하는 방식에 따라 복합적이면서도 이질적인 문화 해석을 선보인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160쪽.
/오지현 기자         오지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