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내년 친환경농업육성기금 신청하세요"

도, 개인 1억·법인 5억·유통업체 10억까지

2019년 12월 05일(목) 20:24
전남도는 2020년도 친환경농업육성기금 70억원을 5일부터 41일간 신청받는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기금 지원대상은 도내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친환경농업을 실천한 농업인, 법인, 생산자단체와 유통업체(도내 친환경농산물 계약재배 등) 및 입점자이며, 융자한도는 개인 1억원, 법인 5억원, 유통업체 10억원까지다.

지원자금 중 운영자금은 원료 구입, 친환경농자재 생산자금, 포장디자인 개발 비용, 판매장 임차료 등과 같이 소득증대에 쓰이는 사업이다. 시설자금은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가공·유통·판매 및 친환경농자재 생산시설의 신축 또는 증·개축 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자금 상환조건은 운영자금 2년 거치 일시상환, 시설자금 2년 거치 5년 균분상환이며 과수사업에 한해 3년 거치 7년 상환으로, 친환경농산물 유통업체 및 가맹점사업자의 경우 최장 10년 이내로 임대차 계약기간 종료 후 일시상환 조건이다.

융자를 희망하는 친환경농업인은 내년 1월 14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사업대상자와 지원자금에 대해 서류(현지)심사 등을 거쳐 2월말 최종 확정 후 농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유동찬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 육성 과정에서 자금력이 부족한 농가 및 법인에게 필요한 기금을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 해소는 물론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생산·유통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