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설의 캐릭터 '우뢰매'가 돌아온다

롯데마트 13일 부터 2,000개 사전예약 접수

2019년 11월 07일(목) 18:03
[전남매일=광주] 길용현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3일 부터 8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국산 캐릭터인 ‘우뢰매 피규어’ 사전예약을 받는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우뢰매’는 70~80년대 국산 원조 로봇 캐릭터 태권브이를 제작했던 김청기 감독이 만든 인기 실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우뢰매를 활용해 만들어진 피규어다.

우뢰매는 과거 국내에 놀거리가 많지 않던 시절인 80년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국산 캐릭터로, 당대 최고 인기 개그맨이었던 ‘심형래’가 주인공을 맡아, 평소 모자란 모습을 보이지만 ‘에스퍼맨’(히어로)으로 변신 후에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었다.

우뢰매는 1986년 외계에서 온 우뢰매를 시작으로 1993년 무적의 파이터 우뢰매까지 총 8편의 작품이 나왔으며, 초반 폭발적인 인기에도 불구하고 90년대 이후 국내에 일본 등 외국 캐릭터들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과거의 영광을 뒤로 하고 추억의 뒤편으로 쓸쓸히 사라졌다.

하지만 최근 과거를 그리워하는 레트로 트렌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외국 캐릭터 위주의 국산 캐릭터 시장에서 과거의 토종 국산 캐릭터를 그리워하는 고객들이 늘어났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롯데마트는 70~80년대 토종 캐릭터를 제품화해 ‘7080 세대’에게 추억을 전달하고 자녀들에게도 국산 캐릭터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토종 피규어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가 지난해 출시했던 태권V 피규어는 총 2,500개 준비 물량이 완판됐고, 이후 추가 출시했던 ‘더 태권브이’는 500개 완판, 지난해 10월 출시한 ‘합금 태권브이’의 경우 3,000개가 판매되며, 토종 국산 캐릭터 피규어에 대한 대중들의 높은 관심을 짐작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우뢰매 피규어’는 우뢰매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우뢰맨 5’에 나왔던 로봇을 활용한 ‘뉴머신 우뢰매 피규어(애니컬러/메탈릭컬러)’로 14만8,000원이다. 뉴머신 우뢰매 피규어는 토이저러스몰에서 2,000개 한정으로 사전 주문을 받으며 배송의 경우 사전예약 기간 이후 제작에 들어가 2020년 3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의 사이즈는 약 42cm로, 김청기 감독이 이번 프로젝트의 감수를 직접 맡았으며, 대형 유통사 최초로 피규어 성공사례를 썼던 ‘하비플레스’의 이동한 작가와 ‘노메이크스튜디오’ 김경인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우뢰매 피규어 출시를 기념해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우뢰매 주인공인 ‘에스퍼맨(배우 심형래 분)’, ‘데일리(배우 천은경 분)’의 미니 피규어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김경근 MD는 “국산 토종 캐릭터를 그리워하고 찾으시는 고객들을 위해 70~80년대생들의 감성을 자극할 우뢰매 피규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국산 캐릭터들을 활용해 잊혀지고 침체돼 가는 국산 토종 캐릭터 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용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