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매일 CEO경제아카데미_뱅크라이프존 박현철 대표

‘고객 마케팅 발굴 ’ 기업 매출 높인다
인터넷건강정보 사이트 20만회원 확보
광주 최초 바이얼마케팅전문회사 우뚝
블로그·온라인·SNS광고 원스톱 서비스

2019년 09월 02일(월) 09:16
[전남매일=광주] 서미애 기자 = “전남매일 CEO 아카데미는 제게 특별합니다. 원우들은 그 분야의 전문가여서 이 분들과 교류하면 더 넓은 세상이 보입니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사업 노하우를 배웁니다. 제가 발전하는 거죠.”

뱅크라이프존 박현철 대표는 제1기 전남매일 CEO경제아카데미에 참여한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 회사를 소개한다면.

▲뱅크라이프존은 지난 2001년부터 ‘뱅크베이비’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다.

인터넷 지역정보와 회사홍보, 지역정보 검색등 지역편의시설 정보제공으로 특허를 냈다. 전국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회사다.



-뱅크라이프존이 다른 회사와 다른점이라면.

▲인터넷광고,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회사들은 대부분 고객이 의뢰한 것을 진행한다.

우리 회사는 고객업체에 맞는 마케팅을 발굴해 가장 효과적이고 기업의 매출신장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서 진행한다. 또 고객의 수준에 맞는 컨설팅과 미래전략을 세워서 진행한다. 미래에 필요로 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연구한다. 새로운 방법이 나오면 적용할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시현해 보고있다.

마케팅회사에서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지역별,연령별, 맞춤고객을 찾아 타겟마케팅을 진행 한다.



-이 사업을 하게 된 동기는.

▲2001년 3월 잘나가던 은행을 그만뒀다. 미래에는 인터넷세상 즉, 사람을 많이 모으거나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면 돈이 되고 잘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

인터넷건강정보제공사이트를 만들어 20만회원을 확보했다. 많은 회원으로 다양한 업체를 도울 방법을 찾다가 한 발 더 나가서 뱅크라이프존이라는 지역정보,업체정보사이트와 어플을 개발하게 됐다.

그 과정에서 기업의 마케팅부서 역할을 업체에서 자주 의뢰 받아 진행하다 보니 광주에서 최초로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전문회사가 됐다.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늘리기 위해 광고를 하려고 했다면 온라인광고, 블로그광고, SNS광고 등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저희 뱅크라이프존은 바이럴마케팅 전문으로 온라인광고, 블로그광고, SNS광고 등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영역이자 교류하는 블로그를 이용해 업체의 필요 컨텐츠 및 관련 키워드를 블로그에 노출시켜 고객들이 항상 볼 수 있게 관리한다.

브랜드블로그는 홈페이지 제작비용보다 저렴하고, 업체의 뉴스, 제품, 실적을 담아서 업체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보통 브랜드블로그를 업체가 직접 관리 운영하게 된다면 지속적으로 작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그런데 뱅크라이프존은 업체 컨셉에 맞게 블로그 전체구성을 셋팅하고 업체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컨텐츠를 기획해 작업하고 있다. 매일 방문고객의 유입을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블로그 외에 카페 마케팅도 있고 요즘 10대부터 20~30대 젊은층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고 있는 소셜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마케팅이 있다.

빠른 속도로 콘텐츠를 확산시키며 지역, 연령, 성별, 관심사 같은 타겟팅광고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무엇을 얻으려면 먼저 인터넷 검색을 많이 한다. TV광고보다 인터넷 광고 시장 선호도가 높아졌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시장, 인터넷 온라인광고를 선호할 수 밖에 없다.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맞춰 새로운 마케팅을 접목해 효과를 증대할 수 있도록 업체에 적합한 통합마케팅을 진행중이다.

뱅크라이프존에서는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마케팅을 올 하반기부터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늘리고 온라인과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 상생을 위한 활동은.

▲소기업·중소기업·중견기업까지 업체를 소개하고 널리 알리는 방법만 안다면 더 성장하고 크게될 기업들이 많다.

그런 관점에서 중소기업뿐만아니라 중견기업의 부족한 마케팅부서 역할을 대행하고, 직원이 혼자할 수 없는 부분을 저렴하게 마케팅비용을 책정해 진행하고 있다. 현재 많은 업체가 함께하고 있다. 3~6개월 정도 진행하면 효과를 조금 알게 될 것이다. 4~5년이상 꾸준히 함께 하는 업체가 많다.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더 크고 잘할 것 같단 이유로 수도권 마케팅업체를 찾는 업체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를 믿고 광주 마케팅업체를 찾아서 저희에게 오는 분들도 있다.

지역광고는 지역실정을 잘 아는 지역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

신뢰와 믿음으로 소통하면서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저희와 상생하면서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하면 좋겠다.지역업체들이 잘 돼야 우리도 좋고 보람이 클 것이다.



- 경영철학은

▲타인을 잘 되게 하는 사람, 많은 사람을 잘되게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잘되는 사업가는 감사·밥사·봉사·배려가 몸에 배어 있어야 한다. 무엇을 하든 사람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향후계획이 있다면.

▲10년 안에 회원100만명, 지사 10개 이상으로 늘리고 싶다. 세상에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맞춤형으로 업체에 제공하고 컨설팅해주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돈에 연연하지 않고 덕있는 사업가가 되고 싶다. 나와 함께 성장하는 사업가들을 100명 정도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