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영암 지방세 모바일 고지

간편 앱 설치로 사용가능

2019년 07월 03일(수) 17:32
영암군은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 폰으로 받을 수 있는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는 정기분 지방세인 등록 면허세(1월), 자동차세(6월,12월), 재산세(7, 9월), 균등분 주민세(8월)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종이고지서 없이 스마트폰 앱에서 고지서를 받고 그 내역을 확인한 후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스마트 위택스와 금융앱을 통해 시행하던 서비스를 네이버,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사 앱까지 확대 시행한다.

네이버,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사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고,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전자송달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전자송달받은 고지서는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손쉽게 납부할 수 있으며 기존대로 자동이체, 금융기관의 CD/ATM이나 가상 계좌, ARS(1544-5855) 등을 통해 납부도 가능하다.

전자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게 되면 300원의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전자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아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부를 하면 5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오자영 영암군 재무과장은 "군민 여러분들께서 지방세 고지서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