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강진군 도서관이 스마트 해졌어요"

EXZONE 서비스 실시…QR도서 140여종 등 구비

2019년 06월 26일(수) 14:40
강진군도서관은 온라인 체험 학습 공간인 마트체험도서관(EXZON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진군도서관은 온라인 체험 학습 공간인 스마트체험도서관(EXZON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체험도서관(EXZONE)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배경지식이 담겨있는 영상을 통해 직접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이다. 이 기기에는 과학, 예술, 인성, 역사, 인문, 진로, 다문화, 창의, 안전 10개 영역의 영상도서 총 2,000여종 및 실물 QR도서 140여종 등을 구비하고 있다.

이용객들은 영상도서로 시공간 구애 없는 독서체험과 생생한 현장 학습을 눈과 귀로 직접 체험하며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조적 과학기술, 바른 인성을 키워 나갈 수 있다.

가정과 유치원, 학교에서도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체험이 가능하며 자녀를 둔 학부모나 유치원 교사, 선생님 등은 교과 학습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세계의 박물관, 미술관, 음악회, 역사유적지 등 영상을 통한 생생한 현장체험은 물론 영상자료와 독후활동이 가능한 활동지, 관련된 책을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짝꿍책 등을 제공하고 있어 이해력과 학습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태선 기자         한태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