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강진 신속 재정집행 경기활성화 총력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효율적 집행 논의
각 사업부서별 실적 현황 공유…농업예산 우선

2019년 05월 23일(목) 17:11
강진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군수 주재 이월사업 및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진군 제공
[전남매일=강진]한태선 기자=강진군이 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와 현안사업 속도 등 일석이조 효과를 노리고 있다.

23일 강진군에 따르면 군은 최근 상반기 고용상황 및 거시경제 불안요인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군청 소회의실에서'제3차 2019년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는 각 실과소 팀장, 서무들이 참석해 신속집행의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강진군 목표 달성을 위한 집행방안 등 실질적인 대책에 대해 사업별로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거 이 부군수는 "신속집행은 상반기 어려운 고용상황과 거시 경제 불안 요인 등에 대응하여 경기를 부양시킬 수 있는 방안이 된다"며 "전례답습적인 집행이 아니라 사업 취지에 맞는 시의적절한 집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연초에 이건섭 부군수를 단장으로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부서별 일일 신속집행 실적 현황을 공유하고, 사업별 추진상황 및 집행률 향상 계획을 매주 점검하여 3월말 신속집행 우수부서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집행률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기업이 찾아오는 일자리 도시, 머물다가는 체류형 관광도시, 관광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가속하기 위해 입찰기간 단축, 선급금 확대 지급,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3월에 신속히 확정하여 긴급히 필요한 사업에 예산을 즉시 투입했다.

또한 하우스 설치·저장고 지원·관정 개발 등 농업관련 예산은 본격적인 농사철 이전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농민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충족시키고 있다.

강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 방침인 신속집행을 6월말까지 지속적으로 점검·추진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태선 기자         한태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