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경제재정연구포럼 의원연구단체 우수상

장병완 의원 대표로 활동…정부 정책 점검·대안 제시

2019년 02월 27일(수) 18:30
장병완
[전남매일=서울]강병운 기자=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광주 동남갑)가 대표의원 으로 활동 중인 ‘경제재정연구포럼’이 28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국회 의원연구단체 경제분야 우수상을 수상한다.

국회 의정연수원 에서는 1994년 이후 매년 의원연구단체의 활동 실적을 심사하여 우수 연구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회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평가하는 최고의 권위를 가졌으며, 이번 시상식 에서는 문희상 국회의장이 66개 의원 연구단체중 13개 연구단체에게 직접 상을 수여한다.

경제재정연구포럼은 조세와 예산 등 재정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국회내 유일한 연구단체로, 경제분야 15개 단체중 가장 많은 85명의 의원이 소속돼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민주평화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등 원내 5당 소속 의원이 모두 참여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정부 정책에 대한 점검과 대안제시를 해온 경제재정연구포럼의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튼튼한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고, 수출과 내수가 균형있게 성장하도록 한다는 우리 포럼의 설립목적에 맞게, 소득주도성장 정책 속도조절 및 차세대 신산업·금융산업 발전을 위한 경제정책 연구에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