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박차

한콘진, 30개사 대상 통합 네트워킹 데이 개최

2018년 09월 13일(목) 19:0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에서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통합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콘텐츠 엑셀러레이터 특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콘진이 선정한 ▲㈜코맥스벤처러스 ▲서울XR스타트업(주) ▲(주)천재교육(대표 최정민, 오병목) 등 민간 액셀러레이터 3사가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30개사를 선정한 후, 각 업체의 비전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해 첫 포문을 연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지원사업'은 대가들이사는마을, 스타피드 등 국내 스타트업들의 미국 '블랙박스 커넥트' 프로그램 진출을 지원했으며, 또 다른 참가사인 매시브힐이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10에 선정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에도 한콘진은 액셀러레이터 3개사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기술 중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추진, 2억 7,000만원의 지원금과 270시간 이상의 멘토링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는 액셀러레이터별 주요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투자 연계방안, 글로벌 진출 방안 등 향후 진행될 로드맵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글로벌 엑스 로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서울XR스타트업과 벤처스퀘어는 ▲티엔일더스트리 ▲언더핀 ▲코드리치 ▲둥글 ▲에틱팹 ▲테크빌리지 ▲모션테크놀로지 ▲머니스테이션 ▲라인업 ▲앱노리 등 XR·블록체인 중심의 융복합 콘텐츠·기술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했다.

이들은 전문 멘토링을 비롯해 일본 'Tokyo XR Startups'와 연계한 해외 프로그램, 데모데이 참가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가 선정한 스타트업 10개사는 ▲IT&Basic ▲에그번에듀케이션 ▲위션 ▲매직빈게임즈 ▲뉴페이지 ▲로카101 ▲핀큐 ▲포스픽 ▲진짜녀석들 ▲디엠에듀 등이다. 선정된 업체는 '콘텐츠 스타트업 네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천재교육의 콘텐츠와 유통망을 활용한 비즈니스 개발 기회를 얻게 되며, 중국·홍콩·베트남 등 해외 네트워킹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모션테크놀로지 장호영 팀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엑스 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가 열리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