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기술원, 조명제품 아이디어 공모

내달 20일까지…기업 지원 프로그램 상용화 지원

2018년 03월 21일(수) 18:44
한국광기술원(원장 김영선)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제4차 산업혁명의 선도 기술과 지식 서비스 플랫폼을 연계한 조명융합 신시장 창출을 위해 오는 4월 20일까지 'LED/OLED 조명제품(디자인) 및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1일 한국광기술원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업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과 글로벌 시장 맞춤형 제품의 성능 개선, 지식 서비스 플랫폼 연계 사업화 등 다양한 제품 및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내외 신 시장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창업벤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또 발굴된 아이디어는 한국광기술원이 진행 중인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상용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주제는 '제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 및 자동차, 스마트홈·시티 등 타산업과 연계한 조명융합 제품의 글로벌 사업화 아이디어'와 'LED/OLED 등 신 광원을 적용한 실내·외 조명 및 융합 제품 디자인' 분야이다.

실명출품을 원칙으로 하고 공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개인 및 3인 이내 그룹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개인당 2개 작품 이내로 출품은 제한된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 참신성(30%), 실현가능성(30%) 기대효과 및 사업화 가능성(40%)이며, 심사는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로 이뤄진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 입상 4명(팀)이 선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26일 KINTEX에서 개최되는 '국제 LED&OLED EXPO'의 부대행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