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aT,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
2016년 09월 22일(목) 00:00

지역본부 중심 ‘전국 봉사 네트워크’ 구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최근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밝혔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란 봉사시간을 포인트로 적립하여 이를 돌봄이 필요한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하거나 65세 이후에 본인이 사용하는 제도이다. 봉사자는 말벗 서비스, 집안일 도와드리기 등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을 포인트(1시간당 1포인트)로 축적하여 추후 동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MOU는 aT와 보건복지부, 그리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3자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으로서, aT 임직원들이 전국의 기초복지단체를 통해 소외계층의 돌봄활동에 참여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교육매뉴얼 마련, 정보시스템 구축, 성과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aT는 2005년 발족한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인 aT사랑나눔단을 중심으로 10년 넘게 희망 멘토링, 위기가정 지원, 미래인재 육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해왔다. 이번 MOU 체결 이후, 본사 및 11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전국에 봉사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aT는 전문 복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개별적인 봉사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더욱 조직적·체계적인 봉사활동 인프라를 구축하고, 임직원들이 장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