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전남개발공사, ESG 경영 실천 보고서 첫 발간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전략 방향·추진 성과 담아

2024년 07월 10일(수) 18:44
전남개발공사.
전남개발공사는 10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과정을 담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초 발간했다”고 밝혔다.

개발공사는 보고서에 공사의 경영 비전인 ‘든든한 도민행복 실현 파트너, 전남개발공사’를 기반으로 실천해온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의 ESG 전략 방향과 실천 성과를 담았다.

개발공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의무가 없는 지방공사임에도 보고서를 발간해 지역에 ESG 경영 생태계 조성 의지를 천명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고도화, 에너지·자원관리를 통한 친환경저탄소화,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따른 녹색 생태계 조성 성과를 소개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도민·근로자를 위한 안전한 공간 조성, 지속 가능한 근로환경 조성 및 고용 창출, 전남형 지역 상생 사업으로 지역발전 기여 등 전략적 사회공헌 성과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윤리·준법 경영체계 강화, ESG 경영 내재화 및 외부 확산 가속화, 대내외 이해관계자 소통 및 참여와 관련된 전략을 소개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에 따라 작성했으며, 독립 인증기관의 제삼자 검증을 받았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기관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정부의 탄소중립 2050 방침을 따르고 ESG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