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시, 미래먹거리 접목 국비 과제 발굴 총력

29일까지 기획지원과제 공모
9대 대표산업·12대 전략기술

2024년 07월 09일(화) 18:55
광주시청
광주시가 지역 미래먹거리를 접목한 경쟁력 있는 신규 국비과제 발굴에 총력을 다한다.

광주시는 9일 “신규 국비과제 발굴을 위한 기획지원 과제를 지역내 혁신기관, 대학, 병원, 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발굴대상 산업분야는 △반도체 △데이터 △모빌리티 △인공지능 △문화콘텐츠 △에너지 △메디헬스케어 △스마트뿌리 △광·가전 등 지역 9대 대표산업과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다.

시는 정부와 지자체 산업육성 정책에 부합하고 국비사업을 유치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과제들을 선별해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들을 대상으로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과제 기획을 3개월 동안 진행한다.

기획이 완료된 과제들이 향후 국비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앙부처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을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정부 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용승 광주시 인공지능실장은 “어려운 재정 여건에서도 지역 미래먹거리 과제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과제들을 발굴해 해당 과제들이 지역 미래먹거리의 씨앗이 되고, 나아가 지역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과제로 기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미래먹거리 과제 발굴을 위한 별도의 기획지원 예산을 편성, 신규 국비과제 발굴과 지역 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02건의 미래먹거리 과제를 발굴, 기획 지원을 통해 미래차 국가산단 지정, 자율주행차부품 소부장 특화단지 유치 등 총 42건의 국비 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국비 확보액만 총 5,966억원에 달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