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고용노동청, 180개 직업훈련기관과 업무협약

일자리 수요데이·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도입
지역기업 필요한 인력배출에 최선의 역량투입

2024년 07월 09일(화) 17:24
광주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은 10일 (사)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광주지회와 ‘직업훈련교육생 고용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주권 훈련기관 180여개 기관에서 배출되는 직업교육훈련생들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연계하는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광주고용노동청은 이번 업무협약에서 광주권 훈련기관들에게 취업·채용지원 서비스를 강화해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기관들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원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체결의 주요 내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 홍보 및 고용노동 정책 적극 지원을 비롯 △직업교육훈련생 채용희망 구인발굴 △ 채용행사 활성화 등이다.

광주고용노동청은 훈련기관 채용 훈련생 취업확대를 위해 ‘일자리 수요데이’를 월 1회 이상 정례화할 예정이다. 일자리 수요데이는 업종의 특성을 반영한 기업설명회부터 채용 면접까지를 지원하는 것이다.

또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도입해 훈련생들의 구직심리상담부터 취업컨설팅까지 직종별 채용 트랜드에 맞는 취업서류 작성 및 면접 기술 등을 제공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성룡 광주고용노동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훈련과정을 수료한 직업훈련생은 필요한 고용서비스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산업에 필요한 인력들이 적재적소에 배출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