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시, 지역 중소기업 기술인증 획득 비용 지원
2024년 07월 08일(월) 18:36
광주시청
광주시는 8일 “혁신기술 인증 획득비용 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은 광주에 본사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올해 기술 인증을 신규 획득했거나 갱신하는 기업이다.

지원 대상은 재활용품질인증(GR), 국가통합인증마크(K마크), 품질인증마크(Q마크), 의료기기품질인증평가(GMP) 등 4종으로 컨설팅비용 등이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고시하는 성능인증, 신제품인증(NEP), 신기술인증(NET), 혁신제품, 재난안전제품인증 등으로 우선구매대상 기술개발제품이다.

법정의무·조달가점형 10종은 한국산업표준(KS), 국가통합인증(KC), 환경마크,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단체표준인증, 녹색인증 등이다.

광주시는 기술혁신 인증 획득에 소요되는 품질성능 검사비, 인증수수료, 컨설팅비 등 전체 비용의 80% 이내,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기업당 최대 2개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와 (재)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누리집 공고를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홍나순 광주시 창업진흥과장은 “혁신기술 인증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기술력 확보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