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스마트인재개발원, 케냐에 IT 교육 노하우 전수

파이어니아 국제대학과 MOU
현장실습·교환학생 운영도

2024년 07월 07일(일) 14:30
스마트인재원은 최근 케냐 나이로비 파이어니아 국제대학교(PIU)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T기술 교육 콘텐츠와 교수방법 등 교육 노하우를 전수키로 합의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제공
K-콘텐츠의 지구촌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K-Edu(교육)가 아프리카 대륙에까지 진출했다.

스마트인재원은 최근 케냐 나이로비 파이어니아 국제대학교(PIU)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T기술 교육 콘텐츠와 교수방법 등 교육 노하우를 전수키로 합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국제 컨퍼런스 ‘ICCSS 2024’에 반수경 원장이 참석해 진행했다.

스마트인재원은 지난 10여 년 동안 축적해 온 IT교육 노하우를 PIU 측에 제공해 케냐 IT교육발전에 기여하는 등 글로벌교육기관으로 발돋움 했다는 평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AI 및 HR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의 커리큘럼 개발 및 직원 교육 △현장실습을 통한 교환 학생 프로그램 운영 △AI 교육을 위한 교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 △연구·산업 보고서·채용 데이터·산업 모범 사례 등 정보 공유 등이다.

반수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IT 교육 노하우가 케냐에도 전파될 수 있어 기쁘다”면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