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호남·제주권 테크노파크, 청렴·윤리경영 협력 합의
2024년 05월 28일(화) 16:06
호남·제주권 테크노파크, 청렴·윤리경영 협력
전남테크노파크는 28일 광주·전북·제주 테크노파크와 함께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합의했다고 밝혔다.

협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강화하고 지역 기업들로부터 신뢰받는 지역 혁신 기관으로 발전하자는 취지다. 조직 구성원들의 청렴 인식을 향상시키고 법적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부패와 비리 사전 방지 등 투명 경영을 다짐했다.

협력 분야는 공공감사 분야 중 부패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취약분야 중심의 공공감사 상호협력과 감사 업무자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식·정보·사례를 공유하고 청렴 반부패 활동 및 청렴 문화확산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견고한 청렴·윤리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사회와 타 공공기관에 모범이 되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테크노파크 오익현 원장은 “호남·제주권 테크노파크가 공동 목표를 가지고 청렴·윤리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며 “기관 투명성을 높이고 청렴한 공공기관 모델을 제시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남·제주권 4개 테크노파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청렴 문화 확산과 반부패 활동을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청렴·윤리경영 체계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앞장설 방침이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