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무더위 벌써?…유통업계, 여름 마케팅 "바쁘다 바뻐"

광주신세계 헤어케어 브랜드 눈길
롯백 광주점 '뷰티샬롱' 서비스
대형마트 여름 먹거리 할인전

2024년 05월 23일(목) 17:46
광주신세계, 본관 2층에 최근 문을 연 ‘르네휘테르’ 팝업스토어 매장에서 직원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더워진 날씨를 맞아 유통업계가 발빠르게 계절 마케팅에 돌입했다.

백화점은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대형마트는 제철음식 및 식재료 할인판매에 나선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광주신세계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맞춤형 헤어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여름은 고온과 습도, 강한 자외선 노출 등 여러 환경적 요인에 의해 탈모인들의 고민이 높아지는 계절이다. 땀과 피지 분비가 증가해 두피에 염증성 질환이 나타나기 쉬우며 많은 이들이 모발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광주신세계는 지난 17일 본관 2층에 ‘르네휘테르’ 팝업을 오픈했다. 르네휘테르는 헤어 브러싱-두피 마사지-스케일링-세정 등 단계별 헤어 스파 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두피 유지에 도움을 주는게 특징이다. 대표상품은 포티샤 샴푸, 포티샤 컨디셔너, 포티샤 두피 세럼 등이다.

광주신세계는 르네휘테르 팝업을 기념해 15만원이상 구매 시 건식스파권 1매를 선착순 증정하는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탄력을 잃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집중 케어를 돕는 ‘아베다’도 눈에 띈다. 아베다는 고대 인도 의학인 아유르베다를 근원으로 꽃과 식물의 순수 에센스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한다.

각질 세정에 도움을 주고 인삼과 강황 발효에너지가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는 ‘NEW 인바티 울트라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주어 모발의 끊어짐을 케어해주는 ‘NEW 인바티 울트라 어드밴스드 포티파잉 리브인 트리트먼트’가 대표 제품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여름철 피부 및 두피 건강을 위한 진단 서비스인 ‘뷰티살롱’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의 토탈 뷰티 컨설팅인 ‘뷰티샬롱’ 예약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1:1 컨설팅과 함께 맞춤형 아이템을 제안한다.

예약 고객에게 에스케이투, 시슬리, 랑콤, 비오템, 아베당 등에서 여름철 대비 스킨 및 헤어 컨설팅을 진행하고 안성맞춤이거나 필요한 상품을 전문가로부터 제안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24일부터 일주일간 초여름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이달 수요가 크게 늘어난 체리는 최대 40% 할인하고 제철을 맞은 국산 산딸기·생블루베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4,000원씩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5월 중순부터 7월까지만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는 개당 1,980원에 제공한다. 수산매장에서는 여름 대표 먹거리 ‘시그니처 가족 물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고 간편식 전문인 키친델리 코너에서는 ‘열무 보리 비빔밥’, 가성비를 갖춘 ‘어메이징’ 시리즈의 신상품 부대볶음과 돼지고기 묵은지찜 등을 출시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번주 ‘핫프라이스’ 상품으로 ‘간편식 냉면’을 선정했다. 매주 하나의 상품을 선정해 가격 메리트를 극한까지 끌어올려 초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월부터 실시중이다.

오는 29일까지 롯데마트는 풀무원 평양 물냉면(2인)을 포함한 14종에 대해 제품을 하나 사면 하나 더 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롯데슈퍼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약 5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수박 유니버스’를 29일까지 연다. ‘흑미 수박’, ‘애플 수박’ 등 다양한 이색 수박을 선보이고 행사카드로 결제시 전 품목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흑미수박은 일반 수박 대비 당도가 약 14% 높고 상품들은 담양, 영암, 함안 등 우수 농가 20여 곳을 확보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밀착 관리하면서 기온이 낮은 새벽에 수확해 신선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빙그레 따옴바 수박과 롯데 수박바 등 수박 관련 아이스크림은 ‘1+1’ 혜택을 제공한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