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광주전남중기청 '동행축제' 이벤트 다채

내일까지 광주시청서
판매전·라이브커머스 등

2024년 05월 20일(월) 14:50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1일부터 이틀간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광주전통시장 우수제품판매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동행축제 기간에 발맞춰 광주지역 전통시장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광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본부, 광주상인연합회, 소담스퀘어in광주 등 광주지역 소상공인 지원기관이 동참한다.

광주전통시장 우수제품 판매전에서는 김치, 곱창김, 김부각, 참기름, 건어물, 꽈배기 등 12개 시장 21개 점포의 질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호주와 미국의 유명레스토랑에서 디저트로 활용할 만큼 맛과 품질이 우수한 1913송정역시장의 ‘느린먹거리 김부각’과 2023 광주김치축제에서 김치반찬장인으로 선정된 남광주해뜨는시장의 ‘최재호 김치’ 등 광주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21일에는 광주시청 잔디광장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 ‘kbc우리동네좋드만마켓’에서 방송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서울깍두기 설렁탕, 시골향 추어탕, 홍어회 등 지역 유명 먹거리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앱을 통해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충전한 고객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전통시장 우수제품 2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품추첨권을,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경품추첨권과 함께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추가 증정한다.

전통시장·상점가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장애 홈페이지(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종래 광주·전남중기청장은 “동행축제를 맞아 전통시장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면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즐기고 좋은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소비자와 상인 모두가 행복한 동행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