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참여자 모집
2024년 05월 19일(일) 19:15
전국 4개 강문화관을 운영하고 있는 케이워터운영관리는 우리강과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어린이 우리강 그리기대회’참여자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중이다.

이번 그리기 대회의 주제는 ‘사람과 자연, 함께하는 우리강’으로, 오는 25일 경기도 여주(한강문화관), 충북 부여(금강문화관), 대구 달성군(디아크문화관), 광주 남구(영산강문화관)에 위치한 4개 강문화관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1,200명 규모로 초등학교 재학생 또는 만 7세~12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주관을 맞고 있는 케이워터운영관리에서 열정적으로 준비한 만큼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전체 상금은 1,180만원 규모로 총 192작품을 선정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4개 작품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상이, 나머지 장려상·특별상 등에는 케이워터운영관리 사장상, (사)한국미술교육협회 이사장상, 지역 교육지원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2012년 강문화관이 처음 개관한 이후 전국 4개 강문화관에서 최초로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로, 자연과 환경보호를 위해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 하는‘미니멀 웨이스트’대회로 진행된다.

영산강문화관은 그리기 대회 부대행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버블&마술쇼, 어린이 끼 경연대회, EM 흙공 만들기, 공예체험, 생태체험(메타세쿼이아 열매 걱정인형 만들기), 포토존 운영 및 푸드 트럭 먹거리도 운영한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