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 겸직교수 위촉
2024년 04월 25일(목) 14:45
GIST는 최근 차세대에너지연구소 겸직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열었다. /GIST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에너지 전문가 4명을 차세대에너지연구소 겸직교수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위촉된 겸직교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태원 수석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 송승헌 실장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우중제 센터장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현철 센터장이다.

이들은 현재 ‘탄소중립과 RE100 실현을 위한 차세대에너지 기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광희 연구부총장은 “차세대연구소의 이번 겸직교수 임명은 GIST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의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교수님들께서 GIST의 연구와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상한 차세대에너지연구소장은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이루며 리더십을 발휘해 오신 전문가들께서 이제는 GIST 학생들에게 큰 영감과 도움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겸직교수 임명은 GIST와 지역 연구기관간 더욱 긴밀한 협력의 시작이며, 나아가 광주 지역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세대에너지연구소는 차세대 태양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첨단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에너지 관련 연구자원의 공동활용 체계를 구축하고 산학연 협력 연구를 통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