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닫기
금성노인요양원,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 선정
2024년 04월 04일(목) 18:03
금성노인요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는 2024년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으로 선정됐다.
금성노인요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는 2024년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으로 선정됐다.

금성노인요양원은 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성·담양지사 담양출장소로부터 청구 그린기관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청구 그린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장기요양기관 중 장기요양급여 비용을 적정하고 모범적으로 청구하는 상위 1%의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전국 3만여개 급여비용 청구 기관 중 청구 그린기관에 금성노인요양원을 비롯한 98개 시설기관과 312개소 재가기관이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관할로는 15개소 시설기관과 48개소 재가기관이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심사 불능 및 조정 금액이 발생하지 않은 기관 ▲장기요양급여비용 환수 내역이 없는 기관 ▲인력추가배치가산 중 4대직종(요양보호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지역본부별 급여종별 평균수급자수 이상 기관 ▲청구상담봉사자 상담활동 실적이 있는 기관 등의 자격기준을 통과한 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최성근 금성노인요양원장은 “전국 청구모범기관 롤모델로서 올바른 장기요양급여비용 청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실시간뉴스

많이 본뉴스

자치

전매인터뷰

사설